public class A
{
int data;
public void Test()
{
}
}
public class B
{
float data;
public void Test()
{
}
}
A와 B클래스는 data변수의 자료형 빼고는 다 똑같다.
만약 변수의 자료형만 다를때 클래스를 새로 정의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다.
따라서 제너릭형으로 포괄할 수 있는 클래스를 하나 정의하는 것이 좋다.
// T는 데이터 형식(타입)
public class Data<T>
{
T data;
public void Test()
{
Debug.Log(data);
}
}
void Start()
{
Data<int> data_int = new Data<int>();
Data<float> data_float = new Data<float>();
data_int.Test();
data_float.Test();
}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애니메이션 (0) | 2021.05.26 |
---|---|
싱글톤 (0) | 2021.05.26 |
Resources 사용해보기 (0) | 2021.05.24 |
캐릭터를 따라다니는 3인칭 카메라 구현 (0) | 2021.05.24 |
마우스 입력한 곳으로 움직이기 (0) | 2021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