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A
{
    int data;
    public void Test()
    {

    }
}

public class B
{
    float data;
    public void Test()
    {

    }
}

A와 B클래스는 data변수의 자료형 빼고는 다 똑같다. 

만약 변수의 자료형만 다를때 클래스를 새로 정의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다.

따라서 제너릭형으로 포괄할 수 있는 클래스를 하나 정의하는 것이 좋다.

// T는 데이터 형식(타입)
public class Data<T>
{
    T data;
    public void Test()
    {
        Debug.Log(data);
    }
}
 void Start()
 {
   Data<int> data_int = new Data<int>();
   Data<float> data_float = new Data<float>();
   data_int.Test();
   data_float.Test();
 }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애니메이션  (0) 2021.05.26
싱글톤  (0) 2021.05.26
Resources 사용해보기  (0) 2021.05.24
캐릭터를 따라다니는 3인칭 카메라 구현  (0) 2021.05.24
마우스 입력한 곳으로 움직이기  (0) 2021.05.21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