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셋(Asset) :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모든 파일 종류 (그래픽, 사운드, 스크립트 ....)
< 유니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파일 포맷 >
- FBX포맷 (3D MAX에서 제작되는 원본파일 또한 지원 하나 내부적으로 FBX포맷으로 변경되므로 FBX포맷으로 사용하는것이 효과적)
- png포맷
- 사운드 포맷
- wav (효과음) → 무손실(용량큼)
- mp3 (배경음)
- ogg (고압축, 유니티에서 최적화시켜놓은것) → 제일 가벼움.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ransform? transform? (0) | 2021.04.16 |
---|---|
GameObject? gameObject? (0) | 2021.04.16 |
유니티 화면 레이아웃 설정 (0) | 2021.04.16 |
유니티 이벤트 함수 (0) | 2021.04.16 |
유니티 시작 (0) | 2021.04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