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셋(Asset) :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모든 파일 종류 (그래픽, 사운드, 스크립트 ....)

 

< 유니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파일 포맷 >

- FBX포맷 (3D MAX에서 제작되는 원본파일 또한 지원 하나 내부적으로 FBX포맷으로 변경되므로 FBX포맷으로 사용하는것이 효과적)

- png포맷

- 사운드 포맷

   - wav (효과음) → 무손실(용량큼)

   - mp3 (배경음)

   - ogg (고압축, 유니티에서 최적화시켜놓은것) → 제일 가벼움.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ransform? transform?  (0) 2021.04.16
GameObject? gameObject?  (0) 2021.04.16
유니티 화면 레이아웃 설정  (0) 2021.04.16
유니티 이벤트 함수  (0) 2021.04.16
유니티 시작  (0) 2021.04.16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