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 유니티 이벤트 함수 >(호출 순서대로)

Awake() : 인스턴스가 생성될때 한번 호출. → 메모리 할당이 일어나고 화면에 올려질때

Start() : 화면에 렌더링 되기 전에 한번 호출.

OnEnable() : 게임오브젝트/컴포넌트가 활성화 될때 호출.

OnDisable() : 게임오브젝트/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될때 호출.

FixedUpdate() : 물리랑 연산 적용 Update함수로 물리량을 연산할 때 사용. 주기적으로 한번씩 호출(주기는 조절 가능).

Update() : 렌더링 전용 업데이트. 스마트 환경에서는 1초에 60번 호출. pc에선 pc성능에 따라 주기적으로 호출.

LateUpdate() : 업데이트 함수종에서 가장 나중에 호출되는 업데이트 함수. 주로 카메라 갱신에 사용.

 


참고

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ExecutionOrder.html#Coroutines

 
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- Unity 매뉴얼

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.

docs.unity3d.com

심심할땐 유니티 도큐먼트를 읽자 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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