좌표

원점으로부터 얼만큼 떨어져 있는가를 나타낸것
→ 부모위치로부터 얼만큼 떨어져있는가를 Position 으로 나타낼 수 있다!

transform.position : 씬 바로 아래에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는 원점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있는가에 대한 좌표
transform.localPosition : 게임오브젝트의 아래에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는 부모 오브젝트로부터 얼마나 떨어져있는가에 대한 좌표

 


오브젝트들이 이렇게 띄워져 있다.
위의 세 오브젝트들의 전역, 지역 좌표값을 찍어보았다

Cube3을 Cube1의 자식으로 바꿔보았다. 시각적인 위치의 변화는 없다. 그러나,
Cube3의 Position값이 달라졌다!
Cube3의 로컬 좌표값에 주목! Cube3의 위치는 부모인 Cube1의 위치를 기준으로 (10,0,0) 떨어져 있다는것을 알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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