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스택메모리 힙메모리

방프 2021. 4. 16. 20:44

스택(Stack)메모리와 힙(Heap)메모리

스택 메모리 영역 : 값타입(EX구조체), 중괄호 안에 선언된 변수.

힙 메모리 영역 : 참조타입(EX클래스). 참조타입의 변수를 메모리에 할당했을 때 사용되는 메모리영역. 가비지 콜렉터라는 닷넷 서비스는 힙 메모리 영역의 데이터가 참조되지 않을때 참조되지 않는 메모리를 정리함.

 

<성능 올리는 방법>

가비지컬렉터의 부담을 줄여라! → 힙메모리 영역 사용을 최소화 하라! → 클래스 사용을 줄이고 구조체 사용을 늘려라!

한번 만들어진 객체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해라! → 오브젝트 풀링